[공지] 영화 <나쁜나라> 공동체 상영 안내(2016년 3월 26일 토, 오후3시, 3월 월례발표회 대신 진행합니다)

Spread the love

영화 <나쁜나라> 공동체 상영 안내(3월 월례발표회 대신 진행합니다)

일시 : 2016년 3월 26일(토), 오후 3시

장소: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연구실(2호선 합정역 2번 출구에서 10분, 자세한 약도는 아래 참조)

내용: 영화 <나쁜 나라> 공동체 상연 후 김진열 감독과 토론

관람료: 회원 1인 5천원 / 가족 및 친구 등 동반시 비회원 4천원

관람문의 : (02) 332-4301, 총무간사 010-8612-2174(강경표) 010-2555-7918(배기호)     

 

(한철연은 순수학술단체로 재정상의 문제 때문에 관람료 전액을 후원하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다만 비회원의 경우에는 1인 1천원을 지원하여 4천원에 관람 가능합니다.)

 

한국철학사상 연구회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학술1부 부장 이지영입니다. 그동안 한철연 학술1부는 월례 발표회 형식과 내용의 다양성을 꾀함으로써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현 우리 사회의 문제를 정면으로 응시하며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영화 상연을 연 1,2회 기획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3월 월례발표회에서는 세월호 침몰 사건을 정면으로 다룬 영화 <나쁜 나라> 상영과 더불어 김진열 감독과의 토론의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가족, 친구를 초대합니다.

 

 

 

 

 

영화 <나쁜나라>

2015년 12월 3일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김진열 감독이 연출했다.

2014년 4월, 진도 앞바다에서 생중계된 세월호 침몰사건은 304명의 희생자가 속해 있는 가족들에게 평생 지고 가야 할 상처를 안겨줬다. 그 중에서도 단원고 학생들의 유가족들은 자식 잃은 슬픔을 가눌 틈도 없이 국회에서, 광화문에서, 대통령이 있는 청와대 앞에서 노숙 투쟁을 해야만 했다. 그들의 질문은 단 하나, 내 아이가 왜 죽었는지 알고 싶다는 것. 하지만 그 진실은 1년이 지나도 밝혀지지 않고 있다. 평생 ‘유가족’으로 살아야 하는 사람들이 마주친 국가의 민낯, 그리고 뼈아픈 성찰의 시간을 그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투쟁 1년의 기록.

크기변환_나쁜나라 포스터

………………………………………………….

<이후 한국 철학 사상 연구회 월례회 예정>

 

* 4월 22일(금) 오후 6시, 한철연 사무실

조영준 선생님, “블로흐의 유토피아론에 대한 자연철학적 고찰: 생태학적으로 정향된 실천적 자연철학의 정립을 위하여”

* 5월 한철연 정기 학술 발표회로 대체

 

*** 발표를 희망하시는 선생님, 회원 중 신규 학위자 논문 발표 추천, 철학자의 서재 라이브에서다루었으면 하는 책이나

주제가 있으시면 학술 1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 참여 부탁드립니다.

regainer@naver.com(이지영)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오시는 길 : 2호선 합정역 2번출구, 도보10여분, 태복빌딩 3층

크기변환_한철연약도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